Craft The World
크래프트 더 월드

트레이너 프로그램이나 치트키 없이 파일 수정만으로 치트쓰는 방법. 간단하게 포탈마법의 마법사용량을 1로 바꾸기, 필드의 모든 몬스터들의 골드 드랍율만 수정해 보기로함. 더 자세한 내용은 Modding Craft the World 참고.

  1. 파일을 잘못 수정하면, 게임 실행 자체가 안되므로, 만약을 위해서 Craft the world 폴더의 main.pak을 백업해 둔다.  게임 업데이트 이후, 더이상 main.pak파일이 없어졌다. 대신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aftTheWorld"폴더 안에 data폴더가 존재한다.
  2. data폴더의 items.xml와 creatures.xml을 선택해서 바탕화면에 풀자. items.xml은 모든 마법리스트가 나와있고, creatures.xml은 모든 몬스터의 설정값이 나와있다.
  3. items.xml을 열어서 mportal을 찾으면 아래와 같이 나와있다. 여기서 빨간표시로 된 use_mana=2를 원하는 숫자로 바꿔주면 된다. 0으로 하면 포탈을 무제한으로 쓸 수 있지만, 정말 게임이 재미 없어진다. 1로 바꾸는걸 추천. 다른 마법도 바꾸고 싶다면, Craft the world 위키의 Magic 페이지를 참고할것. 마법 목록이 영어로 나와있음. 수정 후 저장.
  4. 같은 방법으로 creaures.xml을 열어서 creature name를 찾는다. worker는 드워프들이므로 건너뛰고, 계속찾다보면 <creature name="vampire_guard">같이 몬스터들의 이름이 보인다. 그럼 이제 그 하위 목록의 <resources value=로 시작하는 단어를 찾으면 money가 있는데 이게 골드다. 아이템이름-드랍숫자-드랍확률 순서로 적혀있으며 각 아이템별로 쉼표(,)를 써서 구분한다. money-1-30은 1개의 골드를 30퍼센트 확률로 떨어뜨리라는 뜻. money-1로 하면 1 골드가 무조건 떨어진다. 무식한 방법으로 원하는 몬스터를 찾아서 일일히 바꿔줘야 한다. 몬스터 이름은 Creatures와 Dark Creature 위키페이지 참조. 수정 후 저장.
  5. 압축프로그램으로 main.pak을 열어서 두 파일의 원본과 똑같은 경로에 덮어씌워서 다시 압축해주면 끝. 따로 새 게임을 할 필요없이 기존 세이브 파일에도 적용이 된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하지 않은 다른 파일의 경우는 반드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해야만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할것.
  6. 이와 같은 방법으로 Goblin Shop의 아이템들도 수정이 가능하다. craft_resources.xml을 열어서 한번 구매당 아이템 갯수 수치인 shop_count와 아이템 가격 수치인 shop_cost을 수정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