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ft The World
크래프트 더 월드

완전한 어둠을 보고 싶으신가요? 크룩생크의 구렁텅이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크리쳐 소개

크룩생크 (영어: Crookshank, 게임파일: zombie_crookshank)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로 플레이시 빨간 몬스터포탈에서 나타나는 적대적 크리쳐다. 모든 세계에서 만날 수 있으며, 동물 컬렉션에 매우 위험 (Very Danger)으로 분류되어있는 언데드다. Dig with Friends DLC 출시와 함께 나왔다.

특징

AI는 일반 좀비와 똑같지만 배를 열어서 공격하는경우 넉백효과가 나타난다. 벽을 기어오를 수 없다(게임파일에 등반속도가 표기되어있기는 하다). 하지만 블록 한칸 높이를 뛸 수 있어서 만약 해골군단들이 방패를들고 계단을 만들어놓은 상황이라면 벽도 쉽게 올라갈 수 있다. 10칸의 높이에서 떨어져도 끄떡없다.

참고로 You've been digested! 이라는 스팀업적이 있다(반드시 Dig with Friends DLC가 필요하다). Your dwarf have died inside the Crookshanks라고 영어로 설명되어있는데, 건강이 1칸이하로 남은 드워프가 크룩생크에게 먹혀서 죽으면 달성되는 업적이다. 간단해 보이지만 달성하기 굉장히 까다롭고 어려운 업적 중 하나다. 그 이유는,

  1. 크룩생크를 만나기 위해선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진행해야하고
  2. 건강이 1칸이하로 남은 드워프는 적에게서 도망가기때문에 느려터진 크룩생크에게 먹히기란 굉장히 어렵다.
  3. 그래서 드워프를 직접조종해야하는데 멀티플레이어에선 드워프 직접조종에 높은 마나가 사용된다(드워프가 저장소에서 멀어질수록 드워프조종에 더 많은 마나가 사용됨).
  4. 또한 빨간 몬스터포탈에서 크룩생크가 나오지 않을 확률도 있고, 나온다고 하더라도 다른 수많은 몬스터 사이에 섞여있는 크룩생크만 살려서 이 업적을 달성하기도 어렵다.
  5. 크룩생크는 언데드이기때문에 낮이되면 타서 죽어버린다. 밤사이에 작업해야한다.

결국 멀티플레이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아서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깨는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능력치

항목 공격력 걸음속도 등반속도 건강 건강회복 잠수시간
0.7
넉백공격
40 35 20 0.166% 무제한

아이템 드랍률

좀비 두뇌 1개, 뼈 1개 (25%), 점액 1개 (10%), 코인 1원 (10%)

 


출처 : crafttheworld.gamepedia.com/Crookshank

 

Crookshank

Crookshank1 is a very dangerous2 hostile creature that may spawn through monsters portals above the ground in multiplayer games. 1 Behavior 1.1 Attack 1.2 Mobility 2 History 3 You've been digested achievement 4 References In general it behaves like a regul

crafttheworld.gameped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