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ft The World
크래프트 더 월드

임프와 애완동물은 드워프를 도와 여러 도움을 주는 우호적인 크리쳐다. 임프는 공격력이 없어 공격은 못하지만 날아다니며 땅에 떨어진 아이템을 저장소로 운반하고, 개구리파충류나 올빼미고양이, 오랜 친구는 자신의 집 주위의 해로운 크리쳐들을 공격한다.

  임프 길들인 임프 개구리파충류 올빼미고양이 오랜 친구
초상화
공격력 0   0.8 0.9 0.9
비행속도
(물건 운반시)
120
(100)
220
(200)
     
걸음속도     40 50 50
달리기속도     80 110 110
등반속도     40 50 50
건강 1 1 20 17 17
아이템 드랍률     고기 1개 (30%)
가죽 1개 (30%)
고기 1개 (30%)
가죽 1개 (30%)
고기 1개 (30%)
가죽 1개 (30%)
얻는 방법

"임프 소환" 마법

임프의 집

개구리파충류 집

올빼미고양이 집

오랜 친구의 집

임프

임프는 날아다니는 크리쳐로 "임프 소환"마법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불러낼 수 있다. 한번에 총 10마리가 소환되는데 날아다니며 맵에 흩어져 있는 아이템들을 주워서 가장 가까운 저장소에 집어넣는다. 자신의 수명 여부와 상관없이, 임프의 AI는 날아서 접근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날아가서 집은다음, 가장 가까운 저장소에 날아가서 옮긴다. 이때 임프의 AI에 의해 "선점된" 아이템은 오직 해당 임프만 집어든다. 설령 선점된 아이템 바로 옆에 드워프나 다른 임프가 있더라도 오직 해당 아이템을 먼저 선점한 임프만 집어들게된다.

채광도중 우연히 나온 두루마리나 책은 집을수 없으며, 드워프와 달리 물 아이템(채집이나 상점에서 물을 구입 후 물아이템이 바닥에 떨어져 있는 상태)도 양동이 없이 집어서 운반이 가능하다(드워프는 상점에서 물을 구입해도 반드시 양동이가 있어야 운반이 가능함).

임프들은 일반적으로 거대개미를 제외한 다른 크리쳐들에게는 공격을 받지 않는다. 드워프들에게 임프를 공격하게 할수도 없으며, 아군의 공격에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그래서 마법공격이나 화살이 오가는 싸움도중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하지만 5분(300초)의 제한시간이 지나거나 10번의 운송이 끝나면 임프들은 사라진다. (이 수치는 아래를 참조하여 바꿀 수도 있다. 참고로 렉때문에 임프를 소환할 수 있는 마리수에 제한이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파일 경로 : Steam\steamapps\common\CraftTheWorld\data\creatures.xml

<catch_count value="10"/>
<life_time value="300"/>

애완동물

"임프 소환"으로 생성되는 임프와달리 애완동물은 전용 집을 지어주면 죽기직전까지 영원히 은신처에서 함깨할 수 있다. 주로 몬스터가 들어오는 입구 근처에 방어용 건물들과 함께 지으며 드워프들을 도와 기지를 방어한다.

길들인 임프는 임프의 집에서 생성된다. 공격이나 방어를 할수없는 애완동물이지만, 빠른 속도로 이동해 아아템을 수집한다. 그리고  마법으로 소환되는 임프와 똑같이 날아다니지만 길들인 임프는 몸집이 더 크고, 텔레포트를 사용해서 이동하므로아이템 수집속도가 더 빠르다.

개구리파충류는 개구리파충류 집에서 생성된다. 애완동물 중에서 건강이 가장 좋지만 올빼미고양이보다는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떨어진다. 

올빼미고양이는 올빼미고양이 집에서 생성된다. 제일 빠르고 공격력과 공격속도도 좋지만 개구리파충류보다 건강이 약하다.

오랜 친구는 오랜 친구의 집에서 생성된다. 모든 수치는 올빼미고양이와 똑같지만 외형만 다르다. 오랜 친구의 집은 제작하거나 마켓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얻은 후 분해할수도 없고, 오직 할로윈 이벤트를 할때만 얻을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는 실제시간으로 8월31일 기준으로 일주일 전부터 2주일 후까지 진행된다. 그리고 매우 드물지만 13일의 금요일에도 진행된다. 새로 게임을 시작 할 필요없이 해당 시간이 되면 게임에서 자동으로 이벤트가 시작된다. 꼼수로 컴퓨터 시간을 바꿔서 할로윈 이벤트를 강제진행 시킬수도 있다고도 한다.)

애완동물의 집을 원하는 위치에 가구처럼 놓으면, 배치된 지점을 기준으로 일정한 반경 안에서 생활하게 된다. 주로 은신처안의 적이 쳐들어오는 장소에 배치해서 타워나 함정과 같이 싸우게 만들거나, 테이블위의 음식을 훔쳐먹는 쥐를 없애기 위에 배치한다(참고로 애완동물은 쥐를 없앨 수 있지만, 쥐굴은 없애지 못한다). 또한 안락함을 15나 올려준다.

물약을 먹어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드워프와 달리 애완동물은 잠을 자야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자신의 집 멀리에 있는 곳에서 적과 전투를 하다가 건강이 심각하게 나빠지면 집으로 돌아와서 잠을자게 된다. 만약 집 옆에도 적이 있으면 잠을 못자고 끝까지 싸우다 죽는경우도 있으니(게다가 애완동물은 드워프와 달리 직접 조종이 불가능하다.) 집은 안전한곳에 짓도록 하자. 반면 건강이 최대치일때는 가끔씩 돌아다니며 드워프들과 상호작용을 하기도 한다.

최대로 보유할 수 있는 애완동물의 수는 플레이어의 레벨의 반값이다. 그러므로 최대레벨인 20에 도달했다면, 최대 10마리의 애완동물을 보유할 수 있다(드워프와 수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플레이어 레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최대 애완동물 수 0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10

애완동물은 죽으면 다른 애완동물이 리스폰되서 대체된다. 만약 긴 시간동안 어떠한 애완동물도 죽지 않은 상태라면 바로 리스폰되지만, 연속해서 2마리 이상 죽게되면 패널티 시간을 두고 리스폰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