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alyst Wordpress Portfolio Theme
46달러. 이뻐서 샀다. 포트폴리오나 사진 많이 찍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테마. 하지만 반응형이 아니라서 절대 구매 비추. 폰에서 보면 아주 볼만하다 ㅋㅋ

X | The Theme
61달러. 내가 미쳤지. 하나의 테마 안에 다양한 디자인의 stack을 고를 수 있지만 전부 허접하다. 그나마 ethos라는 stack은 괜찮아 보여서 샀음. 설령 질려도 다른 stack을 적용해서 내 나름대로 꾸미면 되겠지 생각했는데... 마음대로 안됬다ㅡㅡ; 내 능력으론 테마 변경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뿐더러(차라리 새로 알바뛰어서 그 돈으로 테마를 새로 사는게 낫다고 판단했음 ㅋㅋ),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플러그인이 많아서 블로그가 전체적으로 느려진다. 그리고 여러기능이 있다보니 소스가 지저분하다. 사실 위에 Catalyst는 이쁘기라도 하지... 이건 뭐 정말 돈아까워서 지금까지 땅을치고 후회하고있다.

구매 실패하지 않는법.

  1. 블로그 주제와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디지인을 고를것.
    게임블로그, 사진 블로그, 비디오 블로그... 모두 적절한 디자인과 플러그인이 다르다.
  2. 판매 수와 평점은 절대적 평가기준이 될 수 없다.
    X테마만 하더라도 판매수와 평점이 모두 높은편이지만, 디자인이 정말 구리다.
  3. 반드시 반응형으로 살것.
    보기에 좋을뿐 아니라, 모바일과 데스크탑에 따라 따로 테마 관리하는것보다 훨씬 편하며 가볍고 빠르다.
  4. 힘들게 디자인을 수정할바에야, 차라리 마음에 쏙드는 테마를 구입하라.
    초보자는 괜히 특정 레이아웃이나 기능이 괜찮다고 허접한 디자인의 테마를 구입해서 힘들게 수정하느니, 그냥 디자인이 이쁜 다른 테마를 구입하는게 낫다. 디자인 뜯어고치는게 은근히 귀찮고 힘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