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6 : 몰려드는 폭풍 산업지구 짓는 법
Sid Meier's Civilization VI: Gathering Storm Expansion
문명 6 몰려드는 폭풍 확장팩
몰폭 출시 후 패치 후 산업구역 특수지구의 인접 보너스 산출량 공식이 또 바뀌었다. 그래서 도시를 펼때도 목적에 맞게 짓는게 굉장히 중요해졌음. 한개의 독립도시, 두개의 도시를 붙여서 산업구역짓기, 세 개의 도시를 붙여서 산업구역 짓기 를 소개함.
산업구역을 짓기 전 숙지해야할것
- 반드시 특정한 모양으로 강이 흘러야함
- 도심부와 물타일을 연결하는 운하 특수지구를 산업구역과 인접하게 지으려면 굉장히 까다롭다.
- 범람원에 짓는 댐 자리를 찾는건 굉장히 힘들다. 범람원 지형이며, 최소한 2개 이상의 강줄기가 인접해야 하기때문.
- 산업구역의 인접보너스를 100% 증가시켜주는 정책카드는 필수
- 산업구역 안의 부속건물은 석탄발전소로 지을것
한개의 독립도시일때 산업구역 짓기
다른 도시들과 붙여서 특수지구를 지을 수 없을때 짓게되는 경우 참고하면 된다. 송수로, 댐, 운하마다 +2의 인접보너스를 얻게되므로 최소한 8~9의 인접보너스를 가질 수 있다.
두개의 도시를 붙여서 짓기
각 산업구역 당 인접보너스로 8~10까지 얻을 수 있다(산업구역 주변에 전략자원이나 채석장이 있다면).
세 개의 도시를 붙여서 짓기
삼각형 모양으로 특수지구들을 모여짓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근데 이런 지형을 찾기가 매우 어렵고, 주변에 운하(해안과 도심부를 잇는 특수지구)와 댐(범람원 타일위에 지어서 물의 범람을 막는 특수지구)까지 지으려면 운이 굉장히 좋아야 한다.
더 자세한 설명은 위의 동영상을 참고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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