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영웅의 레벨을 올리기 전에 알아둬야 할것들

  • 모든 영웅은 0/20 경험치로 시작한다.
  • 레벨업 후엔 0으로 경험치 포인트가 시작된다. 예를들어, 0/20 인 영웅의 레벨이 오르면 경험치 요구량이 0/40으로 된다.
  • 경험치는 이월된다. 예를들어, 30/40 경험치의 영웅이 20의 포인트를 얻었다면, 다음 경험치 요구량은 10/60이 된다.
  • 함대나 성계 등에 배치된 영웅은 턴당 무조건 1의 경험치를 얻는다.(하지만 유지비로 더스트가 소비됨)

영웅이 경험치를 얻는 방법들

  • 여러 영웅들이 있는 함대 집단으로 탐험시 모든 영웅이 각각 6의 경험치를 얻음
  • 성계에 배치된 영웅은 건물이나 유닛생성시 요구되는 산업비용의 대략 8%정도를 경험치로 얻는다.
  • 개척이나, 리프트본의 특이점, 산업을 식량 과학 더스트로 변환하는 건설 행위, 테라포밍으로는 경험치를 얻지 못한다.
  • 더스트로 건물을 사도 경험치는 똑같이 제공된다.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과 종족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일 극초반엔 전투및 탐험용 영웅으로 탐험하며 레벨을 올리고, 해적과 전투하며 간간히 올리는게 좋은것 같다. 중반부터는 성계에 지정하여 건물을 건설한다. 산업이 많이 요구되는 건물이나 불가사의, 프로젝트일수록 많은 경험치를 주니, 오직 전투로만 경험치를 올리는건 별로 효율이 좋지않아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