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ing Light
다잉 라이트

그래픽이 아름다워서 스크린샷 찍기 정말 좋은게임이 다잉라이트지만, 와우처럼 단축키로 게임 HUD를 토글하거나 스크린샷을 찍으면 자동으로 게임 HUD를 없애주는 기능이 없다. 첫 회 플레이 하는 나로써는 HUD를 완전히 없애면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져서 모드를 찾아봤는데 전부 구버전이라 적용이 안됬다. 하지만 꼼수를 써서 적용에 성공했다. (스팀유저 기준)

모드 설치 전 사진. 화면 가장자리에 지저분하게 HUD가 보인다.
모드 설치 후 사진. 게임옵션에선 화면의 모든것을 끄는 기능만 있었지만, 모드를 적용하면 게임플레이에 중요한 버튼이나 팁은 볼수 있다.
모드 설치 후 사진. HUD가 없어도 필드 내의 아이템 설명이 보여짐. 
맵 아이콘도 정상으로 보여진다.

방법 1 - Minimal HUD 모드 사용하기

  1. Minimal HUD 모드를 받아서 압축파일 속의 data폴더 안에있는 "hud.xui"를 추출해낸다.
  2.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Dying Light\DW"에 있는 Data3.pak파일을 하나 복사해서 반드시 백업해두고, 다른하나는 Winrar를 이용해서 파일을 열어서 1번의 hud.xui를 넣고 다시 재압축한다.
  3. 모드를 사용하면 기존의 게임 저장파일은 손상 될 가능성이 있다고한다. 그래서 모드 설치 후 새 게임을 권장하지만, 난 그냥 해도 별로 이상이 없었다.
  4. 최신버전이 아니라서 게임이 튕길 가능성이 있다.

방법 2 - HUDless 2k17 모드 사용하기

  1. HUDless 2k17 로 들어가서 모드를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면 Data3.pak이 나오는데 이걸 Winrar를 통해 열어서 "data\menu\hud"로 들어가 hud.xui를 추출한다.
  2. 맨위 방법1을 참고하여 게임폴더의  Data3.pak에 추출된 hud.xui를 추가하면 된다.
  3. 만약 게임이 업데이트된 후 다른 모드로인해서 게임이 튕길때 이 방법을 사용해볼 수 있다.

반응형